편도가부었을때 대처하는 팁

편도선이 부었을 때 대처하는 요령

편도선의 위치는 목 안쪽과 코 뒤에 위치하여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세균, 바이러스 및 각종 이물질이 체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이 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편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를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기관지염, 비염, 후두염 및 축농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편도선이 부으면 기침이나 열이 나고 목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며 심하면 침만 삼키기만 해도 목이 아파집니다.편도는 입과 코를 통해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하기 위한 조직으로 목 안쪽 좌우에 하나씩 위치하고 있었습니다.편도선에는 혀 뒤쪽에 불규칙한 모양을 하고 있는 설편도, 목젖과 연구개 뒤 콧구멍이 뚫리는 곳 주변에 인두편도, 귀와 연결통로인 이관의 개구부 주위에 이관편도, 목 양쪽으로 둥글게 보이는 구개편도가 있습니다.

편도염

우리가 말하는 편도는 대부분 구개 편도이고 편도는 출생시 커지기 시작하여 8~9세까지 크다가 11세 이후에 크기가 감소하고 편도 또는 그 주위에 염증이 생기면 편도염이라고 합니다.편도선염이 발생하면 목과 목 주위에 통증이 생기고 목이 아파집니다.게다가 턱 밑에 혹이 닿아 목과 턱 사이의 갑상선을 누르면 심한 통증을 유발해 버립니다.

편도염의 원인

편도는 일상생활에서 각종 스트레스나 과도한 업무 등 몸과 마음을 피곤하게 하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이로 인해 외부에서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염증을 일으켰습니다.그리고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고 난방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면역력 저하로 편도선이 붓거나 염증이 생겼습니다.

또한 역류성 후두염은 위산의 내용물이 역류하여 인두에 이물감, 통증, 쉰 목소리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갈증이 심한 사람이나 담배나 술을 많이 마시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치료 방법 및 개선 방법편도염이 생겨 발생하는 편도염의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의료진의 진료에 따라 간단한 소염제 및 진통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목 점막이 건조해지면 편도나 목에 염증이 생기기 쉬워져 충분한 수분 섭취가 효과적입니다.편도염이 생겨 발생하는 편도염의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의료진의 진료에 따라 간단한 소염제 및 진통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목 점막이 건조해지면 편도나 목에 염증이 생기기 쉬워져 충분한 수분 섭취가 효과적입니다.편도염이 생겨 발생하는 편도염의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의료진의 진료에 따라 간단한 소염제 및 진통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목 점막이 건조해지면 편도나 목에 염증이 생기기 쉬워져 충분한 수분 섭취가 효과적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