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폰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다…미국과 중국이 세력을 키워준다면…!
삼성전자가 홀로 개척하던 폴더블폰 시장에 본격적인 개화기가 도래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뛰어들 준비를 마쳤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관련주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오랜만에 폴더블 관련주들을 한번 정리해봅니다.
폴더블폰 시장 판이 커진대요.. MWC를 기점으로 신제품이 공개되면서 중소형 OLED를 생산하는 삼성디스플레이는 웃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화제를 모아보니 우선 구글이 픽셀 폴드를 6월쯤 출시한다는 얘기가 있어요.. 세계적으로 굉장히 잘 나가는 모델은 아니지만 어쨌든 꾸준히 나오는 모델이라 마니아층은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애플이 지금은 좀 들어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겠습니다.애플은 이렇게 기술 특허만 내고 실제로 생산은 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확신하기 어렵지만 언젠가는 재미 삼아 폴더블 한두 개 정도 만들지 않을까요?
무엇보다 중국 기업들이 이미 출시를 하고 있다는 게 핵심입니다.. 중국이 또 따라하네, 이런 문제가 아니라 중국에서 폴더블 시장이 본격적으로 커지기 시작하면 갤럭시 폴드, 플립 시리즈나 전체적인 시장이 커진다는 측면에서 분명히 호재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원래 2023년을 기점으로 애플이 들어오면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고 애플은 단언하기 어렵지만 중화권이 기존 예상했던 파이보다 크게 들어온다면 시장 전망은 더 긍정적으로 수정될 여지가 있겠죠?
그래서 삼성전자가 압도적인 파이를 차지하고 있고 화웨이의 오포 정도가 들어갔는데 앞으로 구글, 애플에 다양한 중국 기업까지 들어온다면 애초에 파이 자체가 전체 스마트폰 시장에서 2%에 불과했던 게 더 커진다는 관점에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관련주 정리하죠 당연히 KH바텍을 제일 먼저 얘기해야 돼요 아시다시피 힌지시장의 절대 강자입니다.특히 폴더블폰이 밖으로 휘는데 꼭 필요한 외장 힌지 시장에서는 KH바텍의 입지가 절대적이므로 당연히 살펴봐야 합니다.
파인테크닉스는 그 반대입니다.메탈플레이트라는 안쪽으로 휘어지는 내장힌지 시장을 쥐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내장힌지 뿐만 아니라 폴더블 부품의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더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대장을 꼽자면 세경하이테크까지 들어갈 것 같습니다. 그래스틱이라는 폴더블폰용 필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탄력이 강해졌거든요.
그리고 폴더블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나 기판 쪽도 당연히 포함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비에이치 기본적으로 폴더블은 휘어지는 특성도 있지만 그만큼 갤럭시 폴드 같은 경우에는 디스플레이가 2배, 3배로 커지잖아요.
S-폴더블, 갈수록 디스플레이는 커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는 성장 기대감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인터플렉스도 따라가지 않으면 마찬가지로 플렉시블 OLED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린 두 종목이 보통 조금 무겁기도 하고 주가가 많이 밀리고 있기 때문에 그 점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디스플레이쪽에서 주가가 좋은 종목은 역시 이녹스첨단소재라고 생각합니다.이차전지도 부품보다 소재가 주목받듯이 기판과 같은 부품보다는 플렉시블 OLED 소재 쪽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이녹스 첨단소재가 좀 더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부터는 UTG라는 강화유리 관련주인데 캠트로닉스는 원래 디스플레이 앞유리에 구멍을 뚫어 깎아주는 초박막 식각기술을 보유한 기업인데 폴더블폰에 이렇게 울트라신글라스라는 초박막 강화유리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실적을 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최근 주가가 강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유티아이도 비슷한 관점입니다 UTG, UFG 쪽으로 글로벌 기업과도 연결되어 있다는 보고서가 있거든요 기술력은 압도적이라고 하는데 양산 라인까지 갖추고 있어서 최근 다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같은 맥락에서 소프트센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작년 UTG 신공장 준공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지금 당장 실적은 안나와도 폴더블 시장 개화기에 잘 어울릴 것 같네요.마지막으로 하나기술입니다 2차전지의 반고체 모멘텀이 굉장히 많은 장비기업입니다. UTG쪽에서 열면 취공정이라는게 있다고 하네요 디스플레이를 고온으로 가열시킨후 그것을 깎는 공정인데 거기에 장비를 투입하고 있으니 같이 보시면 좋겠네요박·명석의 일갈 폴더블이 깨끗하지 못했어요 개인적으로 삼성의 휴대폰을 오래 사용했으나 지난해부터 애플로 옮겨왔지만… 그렇긴..그때도 정말 고민했어요. 폴드는 몰라도 플립은 정말 예쁘잖아요..그래서 최근 여성이 Z플립으로 많이 옮긴답니다지만 애플도 플립을 하나 만들 때가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어쨌든 폴더블 폰 시장도 점점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htps://youtu.be/WcBWIXO-LUg※키움증권 준법감시인 심사 필 제23-00765호(23.03.24~24.03.23) ※투자전 설명 청취 및 상품설명서 필독/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자산가격 변동 등으로 인한 원금손실(0~100%) 발생 가능 및 투자자 귀속/주식거래 수수료 0.015% 당사 홈페이지 참조/※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콘텐츠의 내용이 법적 책임 소재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음/본 콘텐츠는 당사 저작물이며 복사, 변형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