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일기 : 계획임신준비편 with. 산전검사, 엽산, 배란테스트기
안녕하세요, 조망 아지입니다!제 블로그에 새로 생긴 폴더에 앞으로 임신 일기를 하나하나 만들어 보라고 생각합니다(^_^)일상 일기를 작성한 것처럼 임신 기간을 기록하고 두면 좋다고 생각되므로 하나씩 남겨야 합니다.나의 포스팅이 임신을 준비 중 또는 임신 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처음 봅니다!*내가 임신을 결심한 이유(TMI..전혀 안 따지니 읽지 않아도 좋은 부분. 저는 결혼한지 7년째의 신혼 부부였습니다. 2017年に結婚してから、夫と二人で遊ぶのが世の中で一番楽しくて(私のニックネームのように…)子馬のように生きるのが日常の人なので、妊娠に対する考えは全くありませんでした私が子供を産むなら、老産を避けることができる満35歳前には産まなければならない」と漠然と考えて暮らしていたリアル子馬のような人でした。열심히 놀고 보면 정신을 차리고 보니 내 년가로산의 나이에 가까워지고 결혼 7년째로 접어들면서 슬슬 친구들도 하나하나 육아의 길을 가고…여러가지 이유로 임신에 대한 생각을 신중히 생각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을 느꼈습니다.남편과의 연애 기간도 길었고(+12년)결혼 생활 기간도 길어서 둘이서 보내기로 정말 익숙하고 재미 있고 자녀 없는 인생인 디은크의 인생도 항상 고민했던 부분이었습니다.그래서 저는 아이 없는 인생인지 vs아이가 있는 인생인지에 대한 고민의 결정이 먼저였습니다.남편과 오랫동안(+최소 1년 이상..)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눈 결과 나이가 더 취하기 전에 임신을 시도하고 보기로 해서#계획 임신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이상 누구도 알고 싶지 않게 아이가 임신을 결심한 이유를 작성했습니다..
임신 일기 처음에는 “계획 임신””임신 준비”입니다.불임 병원의 산 검사, 임신 전의 산 검사 하면 어떤 사람은 나팔 관 조영술까지 산 검사란 한 사람은 간단한 혈액 검사와 초음파가 산 검사이래요.각 지역 보건소에서는 신혼 부부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산 점검사를 무료로 가고 있는데 내가 아쉽게도(?)신혼 부부의 기간이 길고 대상 자격이 되지 말고 불임 병원에 갔습니다.(보건소 검사보다 불임 병원 검사가 광범위하고 디테일+비용 발생)보통 보건 소산 점검사는 혈액 검사를 통해서 항체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예를 들어 풍진 항체, B형 항체, A형 항체 등.불임 병원에서는 혈액 검사(항체 검사, AMH, 각종 호르몬 수치 등)가 좀 더 디테일입니다.임신 때문에 필요한 호르몬 수치나 흔히 말하는 AMH난소 연령 수치 외에 초음파 검사나 난관 조영술까지 산 검사사의 풀 패키지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남성의 경우 혈액 검사와 정액 검사 받으세요.(정액 검사의 경우, 지켜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으니 미리 참고 하세요.)
엽산을 섭취할 계획으로 임신을 한다면 가장 먼저 추천할 만한 것이 남편과 함께 ‘엽산’을 드시는 것입니다.엽산은 계획 임신 3개월 전부터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먼 훗날 언젠가 임신에 대한 생각이 있다면 남편과 함께 엽산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저는 닥터스베스트 활성엽산을 먹고 리노브액티폴리크 활성엽산으로 교체했습니다.
배란테스트기 계획임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배란일’ 임신을 한 친구 n명으로부터 들었는데 배란테스트기를 이용하여 배란일을 체크하거나 병원에서 배란일을 받아왔다고 합니다.사실 병원에 가서 초음파로 배란일을 체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몸에 문제가 없다면 계획 임신 6개월까지는 배란테스트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기타 종합검진과 치과검진을 사전에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임신하면 건강 진단을 받기 어렵다 보니 제 몸이 현재 건강한지, 치료할 곳은 없는지 미리 체크했습니다.계획 임신 전에 자신의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생리 주기 배란일 등)과 사전 검진이 가장 중요한 부분 같아요.항체가 없으면 항체 주사도 사전에 쳐야 하고, 병이 있다면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몸으로 임신한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이상 임신 준비 편의 포스팅은 끝납니다+임신 준비 중이면 얼리 낙태를 인터넷으로 사전에 구입하세요!인터넷이 쌉니까계획 임신 전 본인의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생리주기, 배란일 등)와 사전검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항체가 없으면 항체 주사도 미리 맞아야 하고, 병이 있으면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몸으로 임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이상 임신준비편 포스팅은 끝납니다+ 임신 준비 중이라면 얼리 임신 중절을 인터넷에서 미리 구입하세요! 인터넷이 저렴합니다.계획 임신 전 본인의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생리주기, 배란일 등)와 사전검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항체가 없으면 항체 주사도 미리 맞아야 하고, 병이 있으면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몸으로 임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이상 임신준비편 포스팅은 끝납니다+ 임신 준비 중이라면 얼리 임신 중절을 인터넷에서 미리 구입하세요! 인터넷이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