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고질병 터보냉각파이프오링서머스테트하우징 냉각수 교환

CLA고질병 터보냉각파이프오링서머스테트하우징 냉각수 교환

CLA의 고질병을 수리하기 위해 리프트를 타고 왔습니다 특히 썸머 스텟이 따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우징으로 결합되어 있는 보니알세이를 교체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멤버들을 내려줘야 하는 너무 불편한 작업과정이 필요하므로 작업소요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45amg들은 그 시기가 조금 더 빨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 조심하세요

박 수석의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씩 떼면서 점검을 시작합니다

한 군데 두 군데씩 냉각수 누수의 흔적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보조탱크의 부동액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 듭니다. 어제 보충을 했는데 오늘 또 보충을 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충분히 냉각수 누수를 의심해야 합니다. 그때는 주행을 하지 말고 바로 정비센터에 들러 점검을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벤츠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충분히 보충해도 바로 보충해야할 부동액 때문에 일단 입고를 한것 같습니다

터보를 차갑게 해주는 냉각 파이프입니다.O링이 이미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쪽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소 교체가 쉬운 공간 덕분에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이미 부동액이 거의 없어진 상황이라 쉽게 정비할 수 있겠네요

아직 멤버가 붙어있는 상태에서 확인한 냉각수 누수 상태입니다 써머스텟 하우징 어세이의 교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 정도의 누수가 일어났다면 CLA의 지병 중 하나입니다.바로 거기입니다

우선 터보냉각호스라인 오링부터 교환을 합니다 이곳은 정말 빨리 끝나는 작업입니다 오링비용보다 부수적인 탈착작업이 조금 더 신경쓰일 뿐입니다

이제 추가 교환 대상의 서머스테트 하우징 어셈블리 교환을 위해 멤버를 제거하기로 합시다

모든 것이 아직도 어슬렁어슬렁 잘 매달려 있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안전하게 탈거 작업을 하도록 합시다

이 분리된 고품이 바로 써머스텟 하우징 어셈블리에요~ 여기서 정말 다양한 공간에 부동액을 보내주고 있어요 몇병이 얽혀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벤츠 CLA 차량의 고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겨울인만큼 더욱 부동액 부담이 커질수록 써머스탯 교체작업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더 많이 입고될것 같습니다밴딩부분의 헐렁함도 있어요그러나 이 케이스의 어셈블리를 뚫을 정도라면 정확한 타이밍과 온도로 개폐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 서머스타트의 문제입니다!정품밖에 없지만 그래도 벤츠라는 이름 덕분인지 부품 수급은 꽤 수월한 편입니다잘 연결하여 씻어주는 포인트,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앞으로 발생하는 누수가 흔적과 섞이면 구분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멤버의 브레이스를 잘 올리면, 얼라인먼트 교정 작업으로 출하가 가능하게 되는 시점이었습니다스태빌라이저와 서스펜션을 연결해주는 궁도 링크의 볼 조인트가 모두 찢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최초 정비 이력에 없던 일이지만 빠르게 점검하고 상담을 진행할 때 안내는 해두었습니다 차주분의 교체 요청이 있었습니다 방지턱을 지나면 바로 덜컹거리는 진동이나 소음이 신경 쓰였다면 최초로 의심해 볼만한 포인트가 바로 궁대 링크입니다멤버 브레이스 조립할 때, 함께 작업하기로 한 급선회보다는 적당한 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좋지않은 컨디션이 좌우측 세트여서 양측 세트로 교환완료하였고, 얼라인먼트 교정작업 후 출고하였습니다. 물론 다 빠진 부동액은 다 보충후 에어빼고 출고 였습니다!차량은 불과 14만km를 운행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적당히 타고 있었기 때문에 이 정도였던 것 같아요 혹시 방치했던 차도 CLA의 만성질환은 일찍부터 나타날 수 있어요 터보차저 냉각파이프 오링은 정말 쉬울 것 같은데 그래도 부동액 교체를 할 때 이참에 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영등포 후카 서비스를 믿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CLA 만성병 두 개의 유지보수 작업기였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AXUryrDxf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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