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고질병 터보냉각파이프오링서머스테트하우징 냉각수 교환
CLA의 고질병을 수리하기 위해 리프트를 타고 왔습니다 특히 썸머 스텟이 따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우징으로 결합되어 있는 보니알세이를 교체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멤버들을 내려줘야 하는 너무 불편한 작업과정이 필요하므로 작업소요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45amg들은 그 시기가 조금 더 빨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 조심하세요
박 수석의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씩 떼면서 점검을 시작합니다
한 군데 두 군데씩 냉각수 누수의 흔적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보조탱크의 부동액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 듭니다. 어제 보충을 했는데 오늘 또 보충을 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충분히 냉각수 누수를 의심해야 합니다. 그때는 주행을 하지 말고 바로 정비센터에 들러 점검을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벤츠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충분히 보충해도 바로 보충해야할 부동액 때문에 일단 입고를 한것 같습니다
터보를 차갑게 해주는 냉각 파이프입니다.O링이 이미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쪽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소 교체가 쉬운 공간 덕분에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이미 부동액이 거의 없어진 상황이라 쉽게 정비할 수 있겠네요
아직 멤버가 붙어있는 상태에서 확인한 냉각수 누수 상태입니다 써머스텟 하우징 어세이의 교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 정도의 누수가 일어났다면 CLA의 지병 중 하나입니다.바로 거기입니다
우선 터보냉각호스라인 오링부터 교환을 합니다 이곳은 정말 빨리 끝나는 작업입니다 오링비용보다 부수적인 탈착작업이 조금 더 신경쓰일 뿐입니다
이제 추가 교환 대상의 서머스테트 하우징 어셈블리 교환을 위해 멤버를 제거하기로 합시다
모든 것이 아직도 어슬렁어슬렁 잘 매달려 있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안전하게 탈거 작업을 하도록 합시다
이 분리된 고품이 바로 써머스텟 하우징 어셈블리에요~ 여기서 정말 다양한 공간에 부동액을 보내주고 있어요 몇병이 얽혀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벤츠 CLA 차량의 고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겨울인만큼 더욱 부동액 부담이 커질수록 써머스탯 교체작업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더 많이 입고될것 같습니다밴딩부분의 헐렁함도 있어요그러나 이 케이스의 어셈블리를 뚫을 정도라면 정확한 타이밍과 온도로 개폐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 서머스타트의 문제입니다!정품밖에 없지만 그래도 벤츠라는 이름 덕분인지 부품 수급은 꽤 수월한 편입니다잘 연결하여 씻어주는 포인트,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앞으로 발생하는 누수가 흔적과 섞이면 구분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멤버의 브레이스를 잘 올리면, 얼라인먼트 교정 작업으로 출하가 가능하게 되는 시점이었습니다스태빌라이저와 서스펜션을 연결해주는 궁도 링크의 볼 조인트가 모두 찢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최초 정비 이력에 없던 일이지만 빠르게 점검하고 상담을 진행할 때 안내는 해두었습니다 차주분의 교체 요청이 있었습니다 방지턱을 지나면 바로 덜컹거리는 진동이나 소음이 신경 쓰였다면 최초로 의심해 볼만한 포인트가 바로 궁대 링크입니다멤버 브레이스 조립할 때, 함께 작업하기로 한 급선회보다는 적당한 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좋지않은 컨디션이 좌우측 세트여서 양측 세트로 교환완료하였고, 얼라인먼트 교정작업 후 출고하였습니다. 물론 다 빠진 부동액은 다 보충후 에어빼고 출고 였습니다!차량은 불과 14만km를 운행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적당히 타고 있었기 때문에 이 정도였던 것 같아요 혹시 방치했던 차도 CLA의 만성질환은 일찍부터 나타날 수 있어요 터보차저 냉각파이프 오링은 정말 쉬울 것 같은데 그래도 부동액 교체를 할 때 이참에 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영등포 후카 서비스를 믿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CLA 만성병 두 개의 유지보수 작업기였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AXUryrDxf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