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eye lens(어안렌즈)

Fisheye 렌즈 26 언어 기사 TalkReadEditView 이력 위키백과의 무료 백과 사전 “Fisheye” Fisheye 렌즈 26 언어 기사 TalkReadEditView 이력 위키백과의 무료 백과 사전 “Fisheye”

1924년 도입된 저자 우드(1905년), 본드(1922년), 힐(1924년)[3] 건설회사입니다. Var. 그룹내의 요소입니다 1924년 도입된 저자 우드(1905년), 본드(1922년), 힐(1924년)[3] 건설회사입니다. Var. 그룹내의 요소입니다

어안 렌즈는 넓은 파노라마 또는 반구 모양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강한 시각적 왜곡을 생성하는 초광각 렌즈입니다. [4][5]:145 어안 렌즈는 어떤 직선 렌즈보다 훨씬 넓은 시야각을 달성합니다. 어안렌즈는 원근법의 직선(직선 이미지)을 가진 이미지를 생성하는 대신 특수한 매핑(“왜곡”(예: equisolid angle, 아래 참조)을 사용하여 이미지에 특징적인 볼록한 비직선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어안 렌즈는 넓은 파노라마 또는 반구 모양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강한 시각적 왜곡을 생성하는 초광각 렌즈입니다. [4][5]:145 어안 렌즈는 어떤 직선 렌즈보다 훨씬 넓은 시야각을 달성합니다. 어안렌즈는 원근법의 직선(직선 이미지)을 가진 이미지를 생성하는 대신 특수한 매핑(“왜곡”(예: equisolid angle, 아래 참조)을 사용하여 이미지에 특징적인 볼록한 비직선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Oude Kerk Amsterdam의 동그란 물고기 눈 사진입니다. 색수차는 바깥쪽 끝을 향해 뚜렷하게 보입니다. Oude Kerk Amsterdam의 동그란 물고기 눈 사진입니다. 색수차는 바깥쪽 끝을 향해 뚜렷하게 보입니다.

어안이라는 용어는 1906년에 미국의 물리학자이자 발명가인 로버트 W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목재는 물고기가 물속에서 어떻게 초광범위의 반구 모양의 경치를 보는지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스넬의 창문으로 알려진 현상).[1][5]:145 그들의 첫 실용적인 사용은 1920년대에 기상학[3][6]에서 사용되었고, 구름의 형성을 연구하기 위해 ‘전천렌즈’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어안 렌즈의 시야각은 통상 100도에서 180도 사이이지만, 280도까지 커버하는 렌즈는 존재합니다(아래 참조). 초점 거리는 그들이 설계한 필름 포맷에 의존합니다. 대량 생산된 사진용 어안 렌즈는 1960년대 초에 처음 등장하여 [7] 일반적으로 독특하고 왜곡된 외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35mm 필름의 경우, 어안 렌즈의 일반적인 초점 거리는, 원형의 화상의 경우는 8~10mm, 프레임 전체를 채우는 대각선 화상의 경우는 12~18mm입니다. 1 ⁄ 4 ″ 및 1 ⁄ 3′ 포맷의 CCD 또는 CMOS 센서 등의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미니어처’ 어안렌즈의 초점거리는 1~ 2mm로 짧게 할 수 있습니다. 어안 렌즈에는, 원래 어안 렌즈를 통해서 촬영된 화상이나, 컴퓨터로 생성된 그래픽으로 작성된 화상을 반구상의 스크린에 재투영하는 등의 다른 용도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오로라나 유성의 기록 등의 과학적인 사진 촬영이나 식물의 캐노피 기하학의 연구, 근거리 태양 방사선의 계산에도 사용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아마도 그들은 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들여다보는 창문의 도어 뷰어로서 가장 일반적으로 조우합니다. 역사와 발전[edit]입니다 어안이라는 용어는 1906년에 미국의 물리학자이자 발명가인 로버트 W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목재는 물고기가 물속에서 어떻게 초광범위의 반구 모양의 경치를 보는지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스넬의 창문으로 알려진 현상).[1][5]:145 그들의 첫 실용적인 사용은 1920년대에 기상학[3][6]에서 사용되었고, 구름의 형성을 연구하기 위해 ‘전천렌즈’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어안 렌즈의 시야각은 통상 100도에서 180도 사이이지만, 280도까지 커버하는 렌즈는 존재합니다(아래 참조). 초점 거리는 그들이 설계한 필름 포맷에 의존합니다. 대량 생산된 사진용 어안 렌즈는 1960년대 초에 처음 등장하여 [7] 일반적으로 독특하고 왜곡된 외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35mm 필름의 경우, 어안 렌즈의 일반적인 초점 거리는, 원형의 화상의 경우는 8~10mm, 프레임 전체를 채우는 대각선 화상의 경우는 12~18mm입니다. 1 ⁄ 4 ″ 및 1 ⁄ 3′ 포맷의 CCD 또는 CMOS 센서 등의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미니어처’ 어안렌즈의 초점거리는 1~ 2mm로 짧게 할 수 있습니다. 어안 렌즈에는, 원래 어안 렌즈를 통해서 촬영된 화상이나, 컴퓨터로 생성된 그래픽으로 작성된 화상을 반구상의 스크린에 재투영하는 등의 다른 용도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오로라나 유성의 기록 등의 과학적인 사진 촬영이나 식물의 캐노피 기하학의 연구, 근거리 태양 방사선의 계산에도 사용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아마도 그들은 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들여다보는 창문의 도어 뷰어로서 가장 일반적으로 조우합니다. 역사와 발전[edit]입니다

물고기 눈의 왜곡이 있는 파노라마는 사전 촬영과 물고기 눈 렌즈입니다. 1779년, 호레스 베네딕트 드 사우슐은 알프스 산맥의 아래쪽 물고기 눈의 시각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물체는 중심에서 원근법으로 그려져 있다”[8] 물고기 눈의 왜곡이 있는 파노라마는 사전 촬영과 물고기 눈 렌즈입니다. 1779년, 호레스 베네딕트 드 사우슐은 알프스 산맥의 아래쪽 물고기 눈의 시각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물체는 중심에서 원근법으로 그려져 있다”[8]

 

힐/벡 스카이렌즈 (1923년, GB225, 398) [11] 힐/벡 스카이렌즈 (1923년, GB225, 398) [11]

1924년 로빈 힐은 1923년 9월 구름 조사에 사용된 180° 커버 범위의 렌즈를 처음으로 설명했습니다[3]. 이 렌즈는 힐과 R.&J. 벡에 의해 설계되어 1923년 12월에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11] 힐 스카이 렌즈는 현재 최초의 어안 렌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5]146힐은 또한 반구 전체를 포착하도록 설계된 렌즈의 3가지 다른 매핑 기능(입체, 등거리, 맞춤법)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3][12] 125°가 넘는 시야각을 포함한 렌즈에서는 왜곡이 불가피하지만, 힐과 벡은 특허에서 입체 투영 또는 등거리 투영이 바람직한 매핑 함수라고 주장했습니다. [11] 3가지 요소로 구성된 3군 렌즈 디자인은 매우 발산성이 높은 메니스커스 렌즈를 첫 번째 요소로 사용하여 넓은 시야에 빛을 흡수한 다음 집광 렌즈 시스템을 사용하여 평면 사진판에 경치를 투영합니다. [11]힐 스카이 렌즈는 일반적으로 500 미터 (1,600 피트) 떨어진 쌍으로 스테레오 촬영에 사용되며 콘트라스트를 위한 붉은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원래의 형태에서는, 렌즈의 초점 거리는 0.84 인치(21 mm)로, 직경 2.5 인치(64 mm)의 화상을 f/8로 캐스트했습니다. 콘래드 벡은 1925년에 발표된 기사에서 카메라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14] 적어도 하나는 재건되었습니다. [15]독일과 일본의 발전입니다 1924년 로빈 힐은 1923년 9월 구름 조사에 사용된 180° 커버 범위의 렌즈를 처음으로 설명했습니다[3]. 이 렌즈는 힐과 R.&J. 벡에 의해 설계되어 1923년 12월에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11] 힐 스카이 렌즈는 현재 최초의 어안 렌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5]146힐은 또한 반구 전체를 포착하도록 설계된 렌즈의 3가지 다른 매핑 기능(입체, 등거리, 맞춤법)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3][12] 125°가 넘는 시야각을 포함한 렌즈에서는 왜곡이 불가피하지만, 힐과 벡은 특허에서 입체 투영 또는 등거리 투영이 바람직한 매핑 함수라고 주장했습니다. [11] 3가지 요소로 구성된 3군 렌즈 디자인은 매우 발산성이 높은 메니스커스 렌즈를 첫 번째 요소로 사용하여 넓은 시야에 빛을 흡수한 다음 집광 렌즈 시스템을 사용하여 평면 사진판에 경치를 투영합니다. [11]힐 스카이 렌즈는 일반적으로 500 미터 (1,600 피트) 떨어진 쌍으로 스테레오 촬영에 사용되며 콘트라스트를 위한 붉은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원래의 형태에서는, 렌즈의 초점 거리는 0.84 인치(21 mm)로, 직경 2.5 인치(64 mm)의 화상을 f/8로 캐스트했습니다. 콘래드 벡은 1925년에 발표된 기사에서 카메라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14] 적어도 하나는 재건되었습니다. [15]독일과 일본의 발전입니다

슐츠 / AEG 광각 렌즈 (1932, DE620538) [16] 슐츠 / AEG 광각 렌즈 (1932, DE620538) [16]

1932년 독일의 Allgemeine Elektricitäts-Gesellschaft AG(AEG)는 힐스카이렌즈의 5요소 4그룹 개발인 Weitwinkelobjektiv(광각렌즈) 특허를 신청했습니다. [5]: 148 [16] 1923년 힐 스카이 렌즈와 비교하여 1932년 Weitwinkelobjektiv는 정지 전에 2개의 다른 메니스커스 요소를 특징으로 하여 수렴부에서 시멘트 무채색군을 사용하였습니다. [16] 미야모토는 한스 슐츠에게 Weitwinkelobjektiv의 디자인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12] 기본적인 특허 디자인은 17mm f/6.3 렌즈로서 클라우드 레코딩용으로 제작되었으며, Umbo는 예술적인 목적으로 AEG 렌즈를 사용하여 1937년 볼켄드 웰트지에 사진이 게재되었습니다. AEG Weitwinkelobjektiv는, 1938년의 후의 일본 공업(니콘) Fisheye-Nikkor 16mm f/8 렌즈의 기초를 형성해, 군사 및 과학(클라우드 커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본 제국 해군에 광학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고 있던 니콘은, 철강 협정에 근거해 AEG의 설계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19] 1932년 독일 Allgemeine Elektricitäts-Gesellschaft AG(AEG)는 힐스카이렌즈의 5요소 4그룹 개발인 Weitwinkelobjektiv(광각렌즈) 특허를 신청했습니다. [5]: 148 [16] 1923년 힐 스카이 렌즈와 비교하여 1932년 Weitwinkelobjektiv는 정지 전에 2개의 다른 메니스커스 요소를 특징으로 하여 수렴부에서 시멘트 무채색군을 사용하였습니다. [16] 미야모토는 한스 슐츠에게 Weitwinkelobjektiv의 디자인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12] 기본적인 특허 디자인은 17mm f/6.3 렌즈로서 클라우드 레코딩용으로 제작되었으며, Umbo는 예술적인 목적으로 AEG 렌즈를 사용하여 1937년 볼켄드 웰트지에 사진이 게재되었습니다. AEG Weitwinkelobjektiv는, 1938년의 후의 일본 공업(니콘) Fisheye-Nikkor 16mm f/8 렌즈의 기초를 형성해, 군사 및 과학(클라우드 커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본 제국 해군에 광학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고 있던 니콘은, 철강 협정에 근거해 AEG의 설계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19]

Richter/Zeiss Pleon (1938, US 2,247,068)[20] Richter/Zeiss Pleon (1938, US 2,247,068)[20]

또 1938년, 칼 차이스 AG의 로버트 리히터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공중 감시에 사용된 6요소 5군의 프리온 렌즈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Pleon의 수렴 후 그룹은 대칭이며 1933년 Richter for Zeiss에 의해 설계된 4요소 Topogon 렌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전후의 촬영 렌즈로의 테스트에서는, 프레온은 약 130°의 시야를 커버하는 등거리 투영을 제공해, 왜곡을 없애기 위해서 특수한 정류 확대기를 사용해 네거티브를 인쇄했습니다. [5]:149 [21] Pleon은 초점거리가 약 72.5mm, 최대 개구부가 f/8이며 직경 300mm(12인치)의 평면 오목형 프론트 엘리먼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네거티브의 화상은 직경 약 85mm(3.3 인치)였습니다. [21]35mm 현상입니다 또 1938년, 칼 차이스 AG의 로버트 리히터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공중 감시에 사용된 6요소 5군의 프리온 렌즈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Pleon의 수렴 후 그룹은 대칭이며 1933년 Richter for Zeiss에 의해 설계된 4요소 Topogon 렌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전후의 촬영 렌즈로의 테스트에서는, 프레온은 약 130°의 시야를 커버하는 등거리 투영을 제공해, 왜곡을 없애기 위해서 특수한 정류 확대기를 사용해 네거티브를 인쇄했습니다. [5]:149 [21] Pleon은 초점거리가 약 72.5mm, 최대 개구부가 f/8이며 직경 300mm(12인치)의 평면 오목형 프론트 엘리먼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네거티브의 화상은 직경 약 85mm(3.3 인치)였습니다. [21]35mm 현상입니다

메르테 / 제이스 스페로곤 (1935년, 672, 393 [22]와 미국 2,126,126) [23] 메르테 / 제이스 스페로곤 (1935년, 672, 393 [22]와 미국 2,126,126) [23]

슐츠가 AEG에서 Weitwinkelobjektiv를 개발하고 있던 것과 거의 동시에, Zeiss의 Willy Merté [de]는 Sphaerogon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180°의 시야를 커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2][23] Weitwinkelobjektiv와 달리 Merté의 Spaerogon은 중형 카메라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Sphaerogon의 프로토타입 버전은 Contax I 미니어처 포맷 카메라용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건설된 최초의 시제품 Sphaerogon 렌즈는 최대 조리개가 f/8이었지만, 후에 f/6.8까지 반속으로 계산되었습니다. [24] Sphaerogon 렌즈 시제품의 몇 가지 예는 1945년 전쟁 배상으로 육군 신호대에 의해 압수된 Zeiss 렌즈 컬렉션의 일부로 회수되었습니다. [25] 컬렉션, Zeiss사가 설계의 기록으로 보유하고 있던 것은 후에 CZJ의 광학 계산 책임자인 Merté에 의해 문서화되어 신호 부대의 장교 에드워드 카프렐리안 밑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26][27]전후, Fisheye-Nikkor렌즈는 중형카메라에 내장되어 1957년 3월에 일본정부용의 [스카이화상기록카메라]로서 약간 개변된 형태(초점거리는 16.3mm에 약간 증가했습니다)로 제조되었습니다, [28] 그 후 1960년 9월에 Nikon Fisheye Camera(일명 ‘니콘 스카이 카메라’ 또는 ‘니콘 클라우드 카메라’)로 상용 출시되었으며, 소매 가격은 ¥ 20만(2019년의 ¥1,130,000에 상당)이었습니다. [29] 수정된 렌즈는 직경 50mm(2.0인치)의 원형 이미지를 생성하고 180°의 완전한 반구 모양 필드를 커버했습니다. [30] Nikon Fisheye Camera의 제조 예시는 30개뿐이며, 그 중 18개는 미국을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판매되었으며, Nikon은 세금 패널티를 피하기 위해 나머지 재고를 파괴했을 수 있습니다. [31] 1957년 라이프에 게재된 Fishye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은 일반인들이 물고기의 눈 왜곡에 처음으로 광범위하게 노출되었음을 보여줍니다. [32] 에드클락이 촬영하고 1957년 4월호에 게재된 미국 상원의원 회의실 사진, [33], 랠프 크레인이 촬영한 폴볼터 밥 구토스키의 사진을 포함한, 1957년 7월에 출판되었습니다. [34] 슐츠가 AEG에서 Weitwinkelobjektiv를 개발하던 것과 거의 동시에, Zeiss의 Willy Merté [de]는 Sphaerogon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180°의 시야를 커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2][23] Weitwinkelobjektiv와 달리 Merté의 Spaerogon은 중형 카메라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Sphaerogon의 프로토타입 버전은 Contax I 미니어처 포맷 카메라용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건설된 최초의 시제품 Sphaerogon 렌즈는 최대 조리개가 f/8이었지만, 후에 f/6.8까지 반속으로 계산되었습니다. [24] Sphaerogon 렌즈 시제품의 몇 가지 예는 1945년 전쟁 배상으로 육군 신호대에 의해 압수된 Zeiss 렌즈 컬렉션의 일부로 회수되었습니다. [25] 컬렉션, Zeiss사가 설계의 기록으로 보유하고 있던 것은 후에 CZJ의 광학 계산 책임자인 Merté에 의해 문서화되어 신호 부대의 장교 에드워드 카프렐리안 밑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26][27]전후, Fisheye-Nikkor렌즈는 중형카메라에 내장되어 1957년 3월에 일본정부용의 [스카이화상기록카메라]로서 약간 개변된 형태(초점거리는 16.3mm에 약간 증가했습니다)로 제조되었습니다, [28] 그 후 1960년 9월에 Nikon Fisheye Camera(일명 ‘니콘 스카이 카메라’ 또는 ‘니콘 클라우드 카메라’)로 상용 출시되었으며, 소매 가격은 ¥ 20만(2019년의 ¥1,130,000에 상당)이었습니다. [29] 수정된 렌즈는 직경 50mm(2.0인치)의 원형 이미지를 생성하고 180°의 완전한 반구 모양 필드를 커버했습니다. [30] Nikon Fisheye Camera의 제조 예시는 30개뿐이며, 그 중 18개는 미국을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판매되었으며, Nikon은 세금 패널티를 피하기 위해 나머지 재고를 파괴했을 수 있습니다. [31] 1957년 라이프에 게재된 Fishye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은 일반인들이 물고기의 눈 왜곡에 처음으로 광범위하게 노출되었음을 보여줍니다. [32] 에드클락이 촬영하고 1957년 4월호에 게재된 미국 상원의원 회의실 사진, [33], 랠프 크레인이 촬영한 폴볼터 밥 구토스키의 사진을 포함한, 1957년 7월에 출판되었습니다. [34]

Jimi Hendrix Experience 앨범 커버(1967년)는 어안렌즈를 사용해 촬영된 트리오를 피쳐링했습니다 Jimi Hendrix Experience 앨범 커버(1967년)는 어안렌즈를 사용해 촬영된 트리오를 피쳐링했습니다

Nikon Fisheye Camera는 1961년 9월에 단종되어 Nikon은 1962년에 35mm카메라용의 최초의 통상생산의 어안렌즈를 도입했습니다[12] Fisheye-Nikkor 8mm f/8、[35]. 렌즈를 장착하기 전에 Nikon F와 Nikkormat 카메라의 반사경을 잠글 필요가 있었습니다. 1960년대 초까지만 해도 어안 렌즈는 주로 프로나 과학적인 사진가들에 의해 사용되었지만 35mm 포맷의 어안의 등장으로 그 보급이 증가했습니다. [36] Fisheye-Nikkor 8mm f/8은 시야각 180°로 5개 그룹에 9개의 요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흑백 사진용 고정 초점과 내장 필터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제조된 렌즈는 1,400개 미만이었습니다. 어안 렌즈를 널리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특징적인 왜곡은 특히 앨범 커버에서 인기가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패션 사진가 팀 워커는 해리 스타일스의 2019년 팝/록 앨범 “Fine Line”의 커버를 촬영하기 위해 어안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38] 어안 렌즈의 외관을 살린 다른 장르에는 펑크록, 힙합, 스케이트보드 비디오 등이 있습니다. [32] Nikon Fisheye Camera는 1961년 9월에 단종되어 Nikon은 1962년에 35mm카메라용의 최초의 통상생산의 어안렌즈를 도입했습니다[12] Fisheye-Nikkor 8mm f/8、[35]. 렌즈를 장착하기 전에 Nikon F와 Nikkormat 카메라의 반사경을 잠글 필요가 있었습니다. 1960년대 초까지만 해도 어안 렌즈는 주로 프로나 과학적인 사진가들에 의해 사용되었지만 35mm 포맷의 어안의 등장으로 그 보급이 증가했습니다. [36] Fisheye-Nikkor 8mm f/8은 시야각 180°로 5개 그룹에 9개의 요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흑백 사진용 고정 초점과 내장 필터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제조된 렌즈는 1,400개 미만이었습니다. 어안 렌즈를 널리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특징적인 왜곡은 특히 앨범 커버에서 인기가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패션 사진가 팀 워커는 해리 스타일스의 2019년 팝/록 앨범 “Fine Line”의 커버를 촬영하기 위해 어안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38] 어안 렌즈의 외관을 살린 다른 장르에는 펑크록, 힙합, 스케이트보드 비디오 등이 있습니다. [32]

Isshiki & Matsuki/Nikon Fisheye-Nikkor 6 mm f/5.6 (US 3,542,697)[39] Isshiki & Matsuki/Nikon Fisheye-Nikkor 6 mm f/5.6 (US 3,542,697)[39]

 

Fish-eye Takumar 11/18mm는 현대의 Pentax K-1 DSLR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Fish-eye Takumar 11/18mm는 현대의 Pentax K-1 DSLR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일본의 다른 메이커도, 필름 프레임의 대각선을 가로질러 약 180°의 시야를 포착한 이른바 「풀 프레임」 또는 대각선 어안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최초의 대각선 어안은 1962년에 펜탁스(아사히 옵티컬)에서 발매된 피쉬 아이타쿠마르 18mm f/11이며 1966년에 미놀타에서 약간 빠른 UW Rokkor-PG 18mm f/9.5가 발매되었습니다. [44] 모두 반사적인 관점과 고정적인 초점이었습니다. 펜탁스와 미놀타 양쪽이 1967년에 초점을 가변으로 한 고속 렌즈를 채용했습니다[45][46][47]. 16mm Rokkor는 후에 Leica에 의해서 SLR을 위한 Fisheye-Elmarit-R(1974년)로서 채용되어 그 후 알파 시스템을 위해서 오토 포커스(1986년)로 변환되었습니다. 2018년 현재 SONY SAL16F28과 동일한 기본적인 광학 디자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자인[편집] 이와 동시에, 일본의 다른 메이커도, 필름 프레임의 대각선을 가로질러 약 180°의 시야를 포착한 이른바 「풀 프레임」 또는 대각선 어안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최초의 대각선 어안은 1962년에 펜탁스(아사히 옵티컬)에서 발매된 피쉬 아이타쿠마르 18mm f/11이며 1966년에 미놀타에서 약간 빠른 UW Rokkor-PG 18mm f/9.5가 발매되었습니다. [44] 모두 반사적인 관점과 고정적인 초점이었습니다. 펜탁스와 미놀타 양쪽이 1967년에 초점을 가변으로 한 고속 렌즈를 채용했습니다[45][46][47]. 16mm Rokkor는 후에 Leica에 의해서 SLR을 위한 Fisheye-Elmarit-R(1974년)로서 채용되어 그 후 알파 시스템을 위해서 오토 포커스(1986년)로 변환되었습니다. 2018년 현재 SONY SAL16F28과 동일한 기본적인 광학 디자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자인[편집] 입니다

직선 렌즈와 달리 어안 렌즈는 초점 거리와 조리개만으로는 완전히 특징지어지지 않습니다. 시야각, 이미지 직경, 투영 타입 및 센서의 커버리지는 이들과는 무관하게 다릅니다. 이미지의 직경과 커버리지[edit] 입니다. 사용하는 형식의 종류입니다 직선 렌즈와 달리 어안 렌즈는 초점 거리와 조리개만으로는 완전히 특징지어지지 않습니다. 시야각, 이미지 직경, 투영 타입 및 센서의 커버리지는 이들과는 무관하게 다릅니다. 이미지의 직경과 커버리지[edit] 입니다. 사용하는 형식의 종류입니다

원형 풀 프레임입니다 원형 풀 프레임입니다

3:252% 센서 78% FOV, 92% 센서 59% FOV 4:359% 센서 86% FOV, 90% 센서 61% FOV 입니다 3:252% 센서 78% FOV, 92% 센서 59% FOV 4:359% 센서 86% FOV, 90% 센서 61% FOV 입니다

35mm의 둥근 물고기 눈입니다 35mm의 둥근 물고기 눈입니다

기본적인 렌즈 후드가 달린 풀프레임 어안입니다 기본적인 렌즈 후드가 달린 풀프레임 어안입니다

ESO의 VLT 이미지는 원형 어안렌즈로 촬영하였습니다. ESO의 VLT 이미지는 원형 어안렌즈로 촬영하였습니다.

35mm의 원형 어안, DX형식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35mm의 원형 어안, DX형식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닫힌 공간에서 사용되는 대각선 어안(Nikkor 10.5mm)입니다 닫힌 공간에서 사용되는 대각선 어안(Nikkor 10.5mm)입니다

원형의 어안 렌즈에서는, 이미지 서클이 필름 또는 센서 영역에 각인되고 대각선( 「풀 프레임」)의 어안 렌즈에서는, 이미지 서클이 필름 또는 센서 영역 주위에 외접됩니다. 이것은 어안렌즈를 의도한 것과는 다른 형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용이하며(직선렌즈와는 대조적으로), 그 특성이 변화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다른 어안 렌즈는 다른 화상을 매핑해(<왜곡>), 왜곡의 방법은 매핑 기능이라고 불립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유형은 등각각입니다. 카메라 안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디지털 어안 효과를 이용할 수 있지만, 진짜 어안 렌즈의 매우 큰 것까지 원래의 화상의 시야각을 확장할 수는 없습니다. 초점 거리입니다 [edit] 초점 거리는 각도 범위, 사용되는 특정 매핑 함수 및 최종 이미지의 필요한 치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인 아마추어 카메라 크기의 초점 거리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계산된 물고기 눈의 초점 거리[a] 원형의 어안 렌즈에서는, 이미지 서클이 필름 또는 센서 영역에 각인되고 대각선( 「풀 프레임」)의 어안 렌즈에서는, 이미지 서클이 필름 또는 센서 영역 주위에 외접됩니다. 이것은 어안렌즈를 의도한 것과는 다른 형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용이하며(직선렌즈와는 대조적으로), 그 특성이 변화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다른 어안 렌즈는 다른 화상을 매핑해(<왜곡>), 왜곡의 방법은 매핑 기능이라고 불립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유형은 등각각입니다. 카메라 안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디지털 어안 효과를 이용할 수 있지만, 진짜 어안 렌즈의 매우 큰 것까지 원래의 화상의 시야각을 확장할 수는 없습니다. 초점 거리입니다 [edit] 초점 거리는 각도 범위, 사용되는 특정 매핑 함수 및 최종 이미지의 필요한 치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인 아마추어 카메라 크기의 초점 거리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계산된 물고기 눈의 초점 거리[a]

입체 화상 등거리 각도 정사영 역사상 함수입니다[48] 입체 화상 등거리 각도 정사영 역사상 함수입니다[48]

순환하고 있습니다[b]APS-C ( = 8.4 mm)4.25.35.98.4135 ( = 12 mm)6.07.68.512.06×6 ( = 28 mm)14.017.819.828.0Diagonal[c]APS-C ( = 15.1 mm)7.59.610.615.1135 ( = 21.7 mm)10.813.815.321.76×6 ( = 39.6mm)19.825.228.039.6 순환하고 있습니다 [b]APS-C ( = 8.4 mm)4.25.35.98.4135 ( = 12 mm)6.07.68.512.06×6 ( = 28 mm)14.017.819.828.0Diagonal[c]APS-C ( = 15.1 mm)7.59.610.615.1135 ( = 21.7 mm)10.813.815.321.76×6 ( = 39.6 mm)19.825.228.039.6

참고^ 매핑 함수의 최대 시야각을 180°로 가정합니다. ^ 원형 어안의 경우, 최대 치수는 가장 짧은 변의 절반 길이입니다. ^ 풀프레임 어안의 경우 최대 치수는 대각선의 절반 길이입니다. 둥근 물고기 눈입니다[edit] 최초로 개발된 어안 렌즈의 타입은 ‘원형’으로, 렌즈는 180도의 반구를 취해 필름 프레임 내의 원으로 투영했습니다. 따라서 원형 어안 렌즈는 동일한 센서 크기로 설계된 직선 렌즈보다 작은 이미지 서클을 커버합니다. 둥근 물고기 눈의 이미지 모서리는 완전히 검은색이 됩니다. 이 검은색은 직선 렌즈의 점진적인 비그닝과는 달리 갑자기 시작됩니다. 몇몇 원형 물고기 눈은 과학적 응용을 위한 맞춤법 투영 모델에서 이용 가능했습니다. 이것들은 180°의 수직, 수평 및 대각의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APS와 m43 카메라에서는 작물 본체의 180° 시야를 유지하는 렌즈가 몇 개 등장했습니다. 첫 번째 모델은 Sigma 4.5mm였습니다. [49] Sunnex는 또, 1.5 x Nikon 및 1.6 x Canon DSLR 카메라의 원형 185° 시야를 촬영하는 5.6 mm 어안 렌즈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참고^ 매핑 함수의 최대 시야각을 180°로 가정합니다. ^ 원형 어안의 경우, 최대 치수는 가장 짧은 변의 절반 길이입니다. ^ 풀프레임 어안의 경우 최대 치수는 대각선의 절반 길이입니다. 둥근 물고기 눈입니다[edit] 최초로 개발된 어안 렌즈의 타입은 ‘원형’으로, 렌즈는 180도의 반구를 취해 필름 프레임 내의 원으로 투영했습니다. 따라서 원형 어안 렌즈는 동일한 센서 크기로 설계된 직선 렌즈보다 작은 이미지 서클을 커버합니다. 둥근 물고기 눈의 이미지 모서리는 완전히 검은색이 됩니다. 이 검은색은 직선 렌즈의 점진적인 비그닝과는 달리 갑자기 시작됩니다. 몇몇 원형 물고기 눈은 과학적 응용을 위한 맞춤법 투영 모델에서 이용 가능했습니다. 이것들은 180°의 수직, 수평 및 대각의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APS와 m43 카메라에서는 작물 본체의 180° 시야를 유지하는 렌즈가 몇 개 등장했습니다. 첫 번째 모델은 Sigma 4.5mm였습니다. [49] Sunnex는 또, 1.5 x Nikon 및 1.6 x Canon DSLR 카메라의 원형 185° 시야를 촬영하는 5.6 mm 어안 렌즈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Fisheye-Nikkor 6mm f/2.8는 니콘 박물관의 니콘 F2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Fisheye-Nikkor 6mm f/2.8는 니콘 박물관의 니콘 F2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니콘은, 당초 남극 탐험을 위해 설계된 35mm 필름용의 6mm 원형 어안 렌즈를 제조했습니다. 220°의 시야가 특징이며, 똑바로 위를 향했을 때 하늘 전체와 주위의 지면을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렌즈는 현재는 제조되지 않고, QuickTimeVR이나 IPIX등의 인터랙티브한 가상 현실 이미지의 작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야가 매우 넓기 때문에 매우 크고 무게는 5.2킬로그램(11파운드)이고, 직경은 236밀리미터(9.3인치), 길이는 171밀리미터(6.7인치), 시야각은 220도입니다. 통상의 35mm SLR카메라[51]를 왜소화해, 독자적인 삼각대 마운트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렌즈 마운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큰 초점 렌즈 또는 망원 렌즈에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렌즈는 매우 희귀합니다. [52] 니콘은, 당초 남극 탐험을 위해 설계된 35mm 필름용의 6mm 원형 어안 렌즈를 제조했습니다. 220°의 시야가 특징이며, 똑바로 위를 향했을 때 하늘 전체와 주위의 지면을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렌즈는 현재는 제조되지 않고, QuickTimeVR이나 IPIX등의 인터랙티브한 가상 현실 이미지의 작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야가 매우 넓기 때문에 매우 크고 무게는 5.2킬로그램(11파운드)이고, 직경은 236밀리미터(9.3인치), 길이는 171밀리미터(6.7인치), 시야각은 220도입니다. 통상의 35mm SLR카메라[51]를 왜소화해, 독자적인 삼각대 마운트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렌즈 마운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큰 초점 렌즈 또는 망원 렌즈에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렌즈는 매우 희귀합니다. [52]

어안 렌즈 Laowa 4mm f/2,8은 제조사인 Venus Optics 제품입니다 어안 렌즈 Laowa 4mm f/2,8은 제조사인 Venus Optics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일본의 메이커의 엔타냐가 35mm 풀프레임으로 250°, 소형 센서로 280°까지의 시야각을 가지는 복수의 어안 렌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아래 리스트 참조). 2018년 Venus Optics는 마이크로포서스 시스템의 210° 어안 렌즈를 도입했습니다. [53]니콘제의 8mm와 7.5mm의 원형 어안 렌즈는, 원 화상의 반경 방향의 거리가 천정각에 비례하는 등거리(등각) 투영이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유용한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대각선 물고기 눈(풀 프레임 또는 직사각형) [edit]입니다 일반적인 사진 촬영으로 어안 렌즈가 인기를 끌자 카메라 회사는 직사각형 필름 프레임 전체를 덮도록 확대한 이미지 서클을 가진 어안 렌즈 제조를 시작했습니다. 이것들은 대각선, 또는 「직사각형」 또는 「풀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일이 있습니다(이것은 디지털 사진 촬영보다 훨씬 전의 일이므로, 물고기의 눈에 관한 「풀 프레임」이라고 하는 용어의 사용은, 36 x 24 mm의 디지털 센서를 지정하는 용어의 사용과는 관계 없습니다). [54] 대각선 어안에 의해 생성되는 시야각은 모서리에서 모서리까지 180°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180°의 대각선 화각(AOV)을 가지며 수평 및 수직 화각은 작아집니다. 등각 15mm 풀프레임 어안의 경우 수평 AOV는 147°, 수직 AOV는 94°가 됩니다. 양산된 최초의 대각선 어안 렌즈의 하나는, 1970년대 초에 제조된 니콘 Fisheye-Nikkor F 16mm f/3.5였습니다. 센서가 작은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같은 효과를 얻으려면 초점 거리를 줄여야 합니다. 니콘은, APS DX SLR용으로 10.5mm의 어안을 작성했습니다. [56] 다른 몇몇 회사들은 APS와 m43 카메라를 위한 ‘풀 프레임’, 즉 비스듬한 물고기 눈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 단락을 참조합니다. 초상화 또는 크롭 서클 물고기의 눈입니다[edit] 대각선과 원형 어안의 중간은 높이가 아닌 필름 형식의 폭에 최적화된 원형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결과, 정사각형 이외의 필름 형식에서는, 원형의 화상은 상하로 잘려 나가지만, 좌우에 검은 엣지가 표시됩니다. 이 형식은 ‘포트레이트’ 어안이라고 불리며 역사적으로는 상당히 드문 것이었습니다. 12mm f/8 Accula 렌즈(아래 리스트 참조)만이 포트레이트 원리에 직접 따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35mm 풀프레임 카메라의 APS 대각선 어안이나 APS 대각선 어안과 같은 더 작은 센서 포맷의 풀 커버리지를 목적으로 한 어안 렌즈를 사용함으로써 쉽게 포트레이트 어안 효과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피쉬 아이렌즈 입니다 [edit] 미니어처 디지털 카메라는 특히 폐쇄회로(CC)TV로 사용될 경우 커버리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어안렌즈를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니어처 피시 아이 렌즈는 소비자 및 보안 카메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형 포맷의 CCD/CMOS 이미지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58][59] 일반적인 이미지 센서의 포맷 사이즈에는 1 ⁄4″, 1 ⁄3″, 1 ⁄2″가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의 활성 영역에 따라서는 같은 렌즈가 큰 이미지 센서에 원형 이미지를 형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1) 최근에는, 일본의 메이커의 엔타냐가 35mm 풀프레임으로 250°, 소형 센서로 280°까지의 시야각을 가지는 복수의 어안 렌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아래 리스트 참조). 2018년 Venus Optics는 마이크로포서스 시스템의 210° 어안 렌즈를 도입했습니다. [53]니콘제의 8mm와 7.5mm의 원형 어안 렌즈는, 원 화상의 반경 방향의 거리가 천정각에 비례하는 등거리(등각) 투영이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유용한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대각선 물고기 눈(풀 프레임 또는 직사각형) [edit]입니다 일반적인 사진 촬영으로 어안 렌즈가 인기를 끌자 카메라 회사는 직사각형 필름 프레임 전체를 덮도록 확대한 이미지 서클을 가진 어안 렌즈 제조를 시작했습니다. 이것들은 대각선, 또는 「직사각형」 또는 「풀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일이 있습니다(이것은 디지털 사진 촬영보다 훨씬 전의 일이므로, 물고기의 눈에 관한 「풀 프레임」이라고 하는 용어의 사용은, 36 x 24 mm의 디지털 센서를 지정하는 용어의 사용과는 관계 없습니다). [54] 대각선 어안에 의해 생성되는 시야각은 모서리에서 모서리까지 180°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180°의 대각선 화각(AOV)을 가지며 수평 및 수직 화각은 작아집니다. 등각 15mm 풀프레임 어안의 경우 수평 AOV는 147°, 수직 AOV는 94°가 됩니다. 양산된 최초의 대각선 어안 렌즈의 하나는, 1970년대 초에 제조된 니콘 Fisheye-Nikkor F 16mm f/3.5였습니다. 센서가 작은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같은 효과를 얻으려면 초점 거리를 줄여야 합니다. 니콘은, APS DX SLR용으로 10.5mm의 어안을 작성했습니다. [56] 다른 몇몇 회사들은 APS와 m43 카메라를 위한 ‘풀 프레임’, 즉 비스듬한 물고기 눈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 단락을 참조합니다. 초상화 또는 크롭 서클 물고기의 눈입니다[edit] 대각선과 원형 어안의 중간은 높이가 아닌 필름 형식의 폭에 최적화된 원형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결과, 정사각형 이외의 필름 형식에서는, 원형의 화상은 상하로 잘려 나가지만, 좌우에 검은 엣지가 표시됩니다. 이 형식은 ‘포트레이트’ 어안이라고 불리며 역사적으로는 상당히 드문 것이었습니다. 12mm f/8 Accula 렌즈(아래 리스트 참조)만이 포트레이트 원리에 직접 따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35mm 풀프레임 카메라의 APS 대각선 어안이나 APS 대각선 어안과 같은 더 작은 센서 포맷의 풀 커버리지를 목적으로 한 어안 렌즈를 사용함으로써 쉽게 포트레이트 어안 효과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피쉬 아이렌즈 입니다 [edit] 미니어처 디지털 카메라는 특히 폐쇄회로(CC)TV로 사용될 경우 커버리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어안렌즈를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니어처 피시 아이 렌즈는 소비자 및 보안 카메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형 포맷의 CCD/CMOS 이미지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58][59] 일반적인 이미지 센서의 포맷 사이즈에는 1 ⁄4″, 1 ⁄3”, 1 ⁄2″가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의 활성 영역에 따라서는 같은 렌즈가 큰 이미지 센서에 원형 이미지를 형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1)

현재 및 과거의 모든 어안 렌즈의 포괄적인 리스트에 대해서는 이하의 외부 링크를 클릭하십시오.APS-C카메라용의 주목할 어안 렌즈입니다[edit]캐논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APS-C이미지 센서는 대각선으로 22.3mm× 14.9mm(0.88인치×0.59인치)또는 26.82mm(1.056인치)에서 후지, 미놀타, 니콘, 펜탁스, 소니 등 APS-C센서를 탑재한 다른 인기 카메라 업체가 사용하는 센서 크기보다 약간 작습니다.기타 일반적인 APS-C센서의 범위는 길이가 23.6~23.7 mm(0.93~0.93인치), 단변이 15.6 mm(0.61인치)에서 대각선이 28.2~28.4 mm(1.11~1.12인치)입니다.원형 APS-C어안 렌즈입니다[edit]Sigma 4.5 mm f/2.8Lensbaby 5.8 mm f/3.5대각 APS-C어안 렌즈입니다[edit]Nikon FDSLR용 Nikon 10.5 mm f/2.8은 여러 APS DSLR용 Samyang8 mm f/3.5입니다.입체 투영에서 유명합니다.Samyang 8mm f/2.8은 미러리스 마운트에 대응하고 있습니다.입체 투영에서 유명합니다.시그마 10 mm f/2.8은 여러 APS DSLR용입니다.APS-C어안 렌즈를 줌 합니다[edit]다양한 APS DSLR용 Pentax 10~17 mm f/3.5~4.5=Tokina 10~17 mm f/3.5~4.5(jointly개발 완료)입니다. 35mm풀 프레임 카메라용의 주목할 어안 렌즈[edit]원형 어안 렌즈[edit]

Peleng 8mm f/3.5엔 어안 렌즈입니다 Peleng 8mm f/3.5엔 어안 렌즈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입구의 사진은 7.5mm f/5.6엔형 어안 Nikkor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입구의 사진은 7.5mm f/5.6엔형 어안 Nikkor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피셰이는 웰스 성당의 챕터 하우스 방 전체를 차지했습니다 피셰이는 웰스 성당의 챕터 하우스 방 전체를 차지했습니다

Canon 8~15mm 줌으로 BMW M3를 8mm 줌합니다 Canon 8~15mm 줌으로 BMW M3를 8mm 줌합니다

직선 원근법으로의 재매핑 전후에 16mm 풀 프레임의 어안 렌즈로 촬영한 화상입니다. [n1] 입니다 직선 원근법으로의 재매핑 전후에 16mm 풀 프레임의 어안 렌즈로 촬영한 화상입니다. [n1] 입니다

전체 프레임 DSLR에서의 직선형 11mm 렌즈와 어안 16mm 렌즈의 비교입니다 전체 프레임 DSLR에서의 직선형 11mm 렌즈와 어안 16mm 렌즈의 비교입니다

일정한 초점거리가 주어진 4개의 다른 어안 매핑 함수와의 기존 (직선) 매핑 함수의 비교입니다. 기타 어플리케이션 [edit] 입니다 일정한 초점거리가 주어진 4개의 다른 어안 매핑 함수와의 기존 (직선) 매핑 함수의 비교입니다. 기타 어플리케이션 [edit] 입니다

 

어안렌즈를 통해 ESO 본사의 곡선을 그립니다. [72] 어안렌즈를 통해 ESO 본사의 곡선을 그립니다. [72]

현재 많은 플라네타리움이 어안 투영 렌즈를 사용하여 밤하늘과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돔 내부에 투영하고 있습니다. 어안 렌즈는 카메라의 눈앞에 있는 것을 크게 보이기 위해 POV 포르노에서 사용됩니다. 비행 시뮬레이터와 비주얼 전투 시뮬레이터는 조종사, 항공 관제사 또는 군인이 훈련을 받기 위한 몰입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안 투영 렌즈를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IMAX 돔(이전은 「OMNIMAX」)의 동영상 포맷은, 원형의 어안 렌즈를 통해서 촬영해, 반구상의 스크린에 투영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과학자 및 자원 관리자(생물학자, 삼림학자, 기상학자 등)는 어안 렌즈를 사용하여 식물의 캐노피 지수와 근거리의 태양 복사를 계산합니다. 신청에는 숲 건강 평가, 왕나비 월동지 특성 평가, 포도원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천문학자는 어안 렌즈를 사용하여 구름 덮개나 빛의 오염 데이터를 받아들입니다. 사진가나 비디오 촬영자는 어안 렌즈를 사용해, 액션 샷을 위해 카메라를 가능한 한 가깝게 하는 것과 동시에, 보드에 초점을 맞추고, 스케이터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스케이트 보드로 상황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2001년 HAL9000 컴퓨터의 ‘눈’은 Fisheye-Nikkor 8mm f/8 렌즈를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HAL의 시점은 당초 Cinerama 360 돔 형식의 영화를 위해 설계된 Fairchild-Curtis의 ‘버그아이’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되었습니다. 어안렌즈로 완전히 촬영된 첫 번째 뮤직비디오는 1987년 비스티 보이즈의 곡 ‘Hold It Now, Hit It’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에서는 원형 물고기 눈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세계에서 환경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완전한 180도 광각 어안 이미지는 적절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입방체 매핑 공간의 절반에 들어갑니다. 환경맵을 사용하여 3D 객체와 가상 파노라마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개인 기상 관측소의 온라인 카메라는 기온, 습도, 바람, 강우량 등의 기후 조건을 포함한 전날의 타임랩스 시퀀스뿐만 아니라 현재의 현지 하늘 상태의 어안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75]문 안의 기웃구멍 안에서 내부 시청자들이 외부에서 더 넓은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매핑 함수[edit] 입니다 현재 많은 플라네타리움이 어안 투영 렌즈를 사용하여 밤하늘과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돔 내부에 투영하고 있습니다. 어안 렌즈는 카메라의 눈앞에 있는 것을 크게 보이기 위해 POV 포르노에서 사용됩니다. 비행 시뮬레이터와 비주얼 전투 시뮬레이터는 조종사, 항공 관제사 또는 군인이 훈련을 받기 위한 몰입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안 투영 렌즈를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IMAX 돔(이전은 「OMNIMAX」)의 동영상 포맷은, 원형의 어안 렌즈를 통해서 촬영해, 반구상의 스크린에 투영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과학자 및 자원 관리자(생물학자, 삼림학자, 기상학자 등)는 어안 렌즈를 사용하여 식물의 캐노피 지수와 근거리의 태양 복사를 계산합니다. 신청에는 숲 건강 평가, 왕나비 월동지 특성 평가, 포도원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천문학자는 어안 렌즈를 사용하여 구름 덮개나 빛의 오염 데이터를 받아들입니다. 사진가나 비디오 촬영자는 어안 렌즈를 사용해, 액션 샷을 위해 카메라를 가능한 한 가깝게 하는 것과 동시에, 보드에 초점을 맞추고, 스케이터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스케이트 보드로 상황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2001년 HAL9000 컴퓨터의 ‘눈’은 Fisheye-Nikkor 8mm f/8 렌즈를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HAL의 시점은 당초 Cinerama 360 돔 형식의 영화를 위해 설계된 Fairchild-Curtis의 ‘버그아이’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되었습니다. 어안렌즈로 완전히 촬영된 첫 번째 뮤직비디오는 1987년 비스티 보이즈의 곡 ‘Hold It Now, Hit It’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에서는 원형 물고기 눈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세계에서 환경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완전한 180도 광각 어안 이미지는 적절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입방체 매핑 공간의 절반에 들어갑니다. 환경맵을 사용하여 3D 객체와 가상 파노라마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개인 기상 관측소의 온라인 카메라는 기온, 습도, 바람, 강우량 등의 기후 조건을 포함한 전날의 타임랩스 시퀀스뿐만 아니라 현재의 현지 하늘 상태의 어안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75]문 안의 기웃구멍 안에서 내부 시청자들이 외부에서 더 넓은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매핑 함수[edit] 입니다

피사체는, 렌즈의 매핑 기능에 따라 렌즈에 의해 화상에 배치됩니다. 매핑 함수는 이미지 중심에서 객체의 위치를 초점 거리 및 광축 각도의 함수로 제공합니다. 라디안으로 측정됩니다. 매핑 함수를 비교합니다 피사체는, 렌즈의 매핑 기능에 따라 렌즈에 의해 화상에 배치됩니다. 매핑 함수는 이미지 중심에서 객체의 위치를 초점 거리 및 광축 각도의 함수로 제공합니다. 라디안으로 측정됩니다. 매핑 함수를 비교합니다

제목입니다

촬영하는 오리지널 터널은 카메라로 중앙에서 왼쪽 벽을 보고 있습니다. Normal Fisheye [76] [48] 직선 입체 도형 [77] 등거리 등 입체각 정투영법 기타 명칭 음운, 원근법, 기존의 파노라마, 적합, 평면은 선형 등면적 직교 화상입니다 촬영하는 오리지널 터널은 카메라로 중앙에서 왼쪽 벽을 보고 있습니다. Normal Fisheye [76] [48] 직선 입체 도형 [77] 등거리 등 입체각 정투영법 기타 명칭 음운, 원근법, 기존의 파노라마, 적합, 평면은 선형 등면적 직교 화상입니다

매핑 함수입니다[48] 매핑 함수입니다[48]

[a] [a]

Notes behaves like a pinhole camera. The straight line remains straight (no distortion). Must be less than 90°. The opening angle is gaged symmetrically with respect to the optical axis and must be less than 180°. Large opening angles are difficult to design and lead to higher prices. Keep the angle. This mapping is ideal for photographers because it does not compress marginal objects as much. Although Sanyo is the only manufacturer of such fisheye lenses, they are sold under different brand names. This mapping is easily implemented by the software. Maintain angular distance. Useful for angle measurements (e.g., star charts). PanoTools uses this type of mapping. Maintain surface relationships. Each pixel inserts an equal-angle or equal-angle region on a unit sphere. It looks like a mirror image on the ball and is suitable for area comparison (cloud grading) with optimal special effects (unsophisticated distance). This type is popular but compresses marginal objects. These lenses are expensive, but not extreme. Maintain flat illumination. It looks like a sphere with an opening angle of up to 180° around it. The edge of the image is very distorted, but the center image is not very compressed. Example [78][79][80](many) Samyangf = 8 mm f/2。8Samyang f = 12 mm f/2。8Canon FD f = 7.5 mm f/5。6Coastal Optical f = 7.45 mm f/5。6Nikkor f = 6 mm f/2。8Nikkor f = 7.5 mm f/5。6Nikkor f = 8 mm f/2。8Nikkor f = 8 mm f/8.0Peleng f = 8 mm f/3。5Rokkor f = 7.5 mm f/4。0Sigma f = 8 mm f/3。5Samyang f = 7.5 mm f/3。5Canon EF f = 15 mm f/2.8 (1988)Minolta f = 16 mm f/2.8 (1971)Nikkor f = 10.5 mm f/2。8[b] Nikkor f = 16 mm f/2.8 (1995)Sigma f = 4.5 mm f/2。8Sigma f = 8 mm f/4.0[c]Sigma f = 15 mm f/2.8 (1990)Zuiko f = 8 mm f/2. 8 Nikkorf = 10 mm f/5.6 OPYasuhara Madoka180 f = 7.3 mm f/4 Notes behave like a pinhole camera. The straight line remains straight (no distortion). Must be less than 90°. The opening angle is gaged symmetrically with respect to the optical axis and must be less than 180°. Large opening angles are difficult to design and lead to higher prices. Keep the angle. This mapping is ideal for photographers because it does not compress marginal objects as much. Although Sanyo is the only manufacturer of such fisheye lenses, they are sold under different brand names. This mapping is easily implemented by the software. Maintain angular distance. Useful for angle measurements (e.g., star charts). PanoTools uses this type of mapping. Maintain surface relationships. Each pixel inserts an equal-angle or equal-angle region on a unit sphere. It looks like a mirror image on the ball and is suitable for area comparison (cloud grading) with optimal special effects (unsophisticated distance). This type is popular but compresses marginal objects. These lenses are expensive, but not extreme. Maintain flat illumination. It looks like a sphere with an opening angle of up to 180° around it. The edge of the image is very distorted, but the center image is not very compressed. Example [78][79][80](many) Samyangf = 8 mm f/2。8Samyang f = 12 mm f/2。8Canon FD f = 7.5 mm f/5。6Coastal Optical f = 7.45 mm f/5。6Nikkor f = 6 mm f/2。8Nikkor f = 7.5 mm f/5。6Nikkor f = 8 mm f/2。8Nikkor f = 8 mm f/8.0Peleng f = 8 mm f/3。5Rokkor f = 7.5 mm f/4。0Sigma f = 8 mm f/3。5Samyang f = 7.5 mm f/3。5Canon EF f = 15 mm f/2.8 (1988)Minolta f = 16 mm f/2.8 (1971)Nikkor f = 10.5 mm f/2。8[b] Nikkor f = 16 mm f/2.8 (1995)Sigma f = 4.5 mm f/2。8Sigma f = 8 mm f/4.0[c]Sigma f = 15 mm f/2.8 (1990)Zuiko f = 8 mm f/2。8Nikkor f = 10 mm f/5.6 OPYasuhara Madoka180 f = 7.3 mm f/4

^ Some fish eyes, such as AF Nikkor DX 10.5 mm f/2.8 have slightly different values from ^ ^ This lens is determined and empirically. [81]^ In this case and [81] Other mapping functions (e.g., Panomorph Lens) are also possible to increase the out-of-axis resolution of fish-eye lenses. With the right software, you can remap a curved image generated by a fish-eye lens to a traditional linear projection. This results in some loss of frame edge details, but allows for a wider view than a conventional linear lens. This is especially useful when creating panoramic images. All types of fisheye lenses bend straight lines. A 180° or higher aperture angle is only possible if the barrel is heavily distorted. See also [Edit] ^ Some fish eyes, such as AF Nikkor DX 10.5 mm f/2.8 have slightly different values from ^ ^ This lens is determined and empirically. [81]^ In this case and [81] Other mapping functions (e.g., Panomorph Lens) are also possible to increase the out-of-axis resolution of fish-eye lenses. With the right software, you can remap a curved image generated by a fish-eye lens to a traditional linear projection. This results in some loss of frame edge details, but allows for a wider view than a conventional linear lens. This is especially useful when creating panoramic images. All types of fisheye lenses bend straight lines. A 180° or higher aperture angle is only possible if the barrel is heavily distorted. See also [Edit]

 

It’s part of a series of graphic projections It’s part of a series of graphic projections

It’s a plan. It’s Topicsvte It’s a plan. It’s Topicsvte

azimuth equidistant projection Dashcam Miniature fake Streographic projection de: Fischaugenobjektiv Fisheeye lens has more information in German notes [edit] azimuth equidistant projection Dashcam Miniature fake Streographic projection de: Fischaugenobjektiv Fisheeye lens has more information in German notes [edit]

^ Camera: 35 mm (35 mm) Digital SLR format; Editing Tools: Panorama Tool Reference [edit] ^ Camera: 35 mm (35 mm) Digital SLR format; Editing Tools: Panorama Tool Reference [edit]

 

 

Wikimedia Commons has media related to Fisheeye lenses. Wikimedia Commons has media related to Fisheeye lenses.

Fisheeye projection theory is a list of Fisheeye lenses for all current and all affordable photographs Luca Vascon, 2021 Various Fish Eye Projections Kumler, James “Jay”; Bauer, Martin (2000). The design of the fisheye lens and its relative performance. This is the International Symposium on Optical Science and Technology. San Diego, California: SPIE.doi: 10.1117/12.405226. Alternate archive URL Fisheeye projection theory is a list of Fisheeye lenses for all current and all affordable photographs Luca Vascon, 2021 Various Fish Eye Projections Kumler, James “Jay”; Bauer, Martin (2000). The design of the fisheye lens and its relative performance. This is the International Symposium on Optical Science and Technology. San Diego, California: SPIE.doi: 10.1117/12.405226. Alternate archive URL

 

It’s a vte shoot It’s a vte shoot

 

 

Category: Photo Lens It’s a fish-eye lens Category: Photo Lens It’s a fish-eye l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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